빨리 늙는 팁, 빠른 노화를 부르는 습관들

뉴스 지혜 정보 2018. 1. 24. 12:46

빨리 늙는 팁


빠른 노화를 부르는 습관들 





 



주변에 많은 나이든 노인들중에  늘 운동을 즐겨하여 젊음을 누리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40~50대 중장년 중에는 오히려 본인들의 나이보다 노화가 빠른 경우가 있다 


우리의 어떤 잘못된 습관들이 빠른 노화의 원인인지 알아보자 .



1.전혀 움직이지 않는다.


하루 종일 쏘파를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 직장에서는 업무때문에  집에서는 피곤하다는 이이유로  쇼파 의자를 반복하는 생활 습관은 노화를  가속 시키는 안좋은 습관이다 


운동량이 감소함에 따라 몸무게는 점차적으로 증가하여  부상 및 질병에 더 많은 손상을 초래합니다.  삶을 단축하면 노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2 ~ 3 번 걷는 일은 노화를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




2. 잠재적 위험 요인 무시


혈압, 혈당 및 콜레스테롤 수치와 같은 더 높은 수치는 건강 문제를 나타낼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이러한 잠재적 인 위험 요인을 무시합니다.


즉, 뇌졸중이나 당뇨병이 발생하기 전에 비정상적인 수치를 개선할 의사가 없는 사람은 빠른 노화와 생명까지 단축 시키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  

이러한 질병으로  사고가 발생하여  후회하기 전에 본인의  건강 늘 체크하고   지속적인 검사를 통해 관리 해야 한다

 .



3. 독소와 중독 늘 노출되는 생활습관 


우리는 어떤 사람도  일부러 일상 생활에서 독소를 노출시키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의식적으로 많은 양의 납, 수은, 비소 및 기타 독소에 노출 될 경우 사망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적은 양이라 할지라도 사람에게 오랫동안 노출되면 치명적인 건강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한다 . 그것은 혈액과 체지방과 같은 다양한 조직에 축적되어 호르몬의 정상 분비를 방해하여 우리 몸의 체계를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연기 나 약물에 감염되면 신체의 노화가 가속화됩니다. 중독으로 인한 피해는 우리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빠르며, 결과는 담배가 단 15 분 만에 DNA 손상을 일으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금주와 금연은  당신의 생명을 연장시키고 질병의 위험성을 감소 시킨다 


4.영양가 없는 음식 먹기


영양가는 없고 열량만 높은 음식의 엠티 칼로리empty calory  먹거나 , 건강 좋은 음식도 과식을 하면 정상적인  삶은 누릴 수 없습니다. 

이런 식습관은 정상 속도보다 빠른 노화 속도를 갖는 부작용 만 생깁니다.


 신선한 과일, 채소, 곡물 및 소량의 고기를 먹으므로  대신  고칼로리 섭취를 제한하고 영양소 다양성을 사용해야합니다. 

설탕이나 소금과 같은 자극적 인 맛은 중독성이 있는 안좋은 것으로  될 수 있으므로 덜 먹도록 해야 한다 .

                                석류는 노화 예방에 아주 좋은 과일이다 




5.수면 부족과 수면의 질 안 좋으면  노화를 과속화 한다 


수면 시간은 물론 문제가 되고  그리고 수면의 질이  건강한 삶을 지켜주는 중요한 요소로써  코 골이와 텔레비전 소리 등은 우리의 수면의 질을 저하 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건강하고 생산적인 수면은 조명과 주변 소리를 최대한 깊은 수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삶의 유지를 방해합니다.

수면은 새로운 연결망을 구축하여 신체를 충전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즉, 잠 들어있는 동안 인색 해하면 냉담하고 젊고 활기찬 삶을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6.  각종 스트레스 상황을 그냥 넘긴다 .


적당한 스트레스는 동물이나 사람이 사라 가는데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하지만 그 적당선을 넘어선 스트레스는 우리 몸에서  아드레날린과 같은 호르몬 분비가 촉진된다.


과도하게 분비된  호르몬은 우리에게 두통과 심적인 고통으로 이어지고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무기력한 삶을 만들기도 한다 



'뉴스 지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강이 몸에 좋은점 8가지  (2) 2018.01.26
우리나라 자살율 세계 1위  (0) 2018.01.22
물고기꿈은 태몽이다  (0) 2018.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