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광고 cpc 광고와 cpm 광고 차이점

블러그해보자 2017. 12. 27. 10:45

cpc 광고와 cpm 광고 차이점





CPC 광고 


cpc광고는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당 하는  일정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실시간 경쟁 입찰방식으로 광고 위치를 선점 변경 선정한다  (네이버,구글, 다음 대부분 운영방식) 

광고 노출순위과 단가를 언제든지 변경이 용이하여 마케팅비용을 조절이  가능하다 


 현실적으로 마케팅으로 판매수익을 내야 하는 광고주 입장에서는 치열한 경쟁으로

 광고비용이 많이 나오는게 현실이다 


만약 클릭당 1만원의 높은 경쟁율 키워드를 1000번 정도 클릭한다면 천만원의 비용 발생








CPM광고  


cpm광고의 방식은 일정시간 계약을 하여 노출을 보장하는 방식이다  월단위나 년단위 계약을 하는데  이것도 위치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있고 경쟁입찰방식으로 운영하다 


고정 광고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클릭수와 상관없다 

정보성 ,전략브랜드를 알려야 하는 부동산 자동차 취업 등이 광고효과 좋다 



일반적으로 대표키워드는 CPM광고를 운영하고   

세부키워드는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CPC광고를 하는것이  효과적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