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에 뜨는 인기어(검색 키워드)를 보면 이슈에 그치는 휘발성 단발성 단어가 있고 항상 반복되거나 자주 언급되거나 노출량 꾸준한  있는 단어들이 있다.


 휘발성 이슈성 검색어는 불꽃과 같아서  확 일어나지만 그 이슈가 소멸하면 그 생명력이 극히 순간적이고 불꽃처럼 사라지지만 ,  좋은 정보성을 가진  키워드나 노출이 반복되는 주제는 순간에 불타오를지는 않지만  꺼질 만 하다 가도 다실 살아나는 꾸준한 생명력이 있다 


그것이  정보성이든 상업성이든 이슈성이든 1년 후에 다시 봐도 여전히 그 내용이 현재 진행형이거나 살아 있어야 하는게 당연할 겁니다. 



자동차를 예로 들면  신차 정보로만 볼때 그 차량명을 대상으로 포스팅 한다면 그 시기에 따라 방문자의 관심도가 차이가 많이 나지만  매년 반복되는 시즌별 반복되는 차량에 대한 정보 키워드는  오히려 생명력이 길다고 본다  부동액,겨울철 안전장비 체인이나 타이어 ,차량관련 사고 ,교통법규와 운전면허 이런것들은  이슈성이 불꽃같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꾸준히 차는 정보성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연예정보나 영화정보를 예를 들면 



스타의 이슈 아니면 영화출연자의 이슈는  순간 집중도는 높아서 일정한 순간에는 방문자가 늘어 날 수 있으나  그순간이 지나면 정보의 생명력이  소멸되는 키워드 라고 보면된다 


하지만 영화 리뷰 같은 건  그영화가 끝나고 시간이 지난뒤에도 생명력을 유지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한마디  영화를 본 사람에게는 추억이 정보가 되거나 그영화를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정보로 생명을 부여 받는 것이고 그 리뷰가 어느 정도 수준의 전문가적인 평가를 하는 주관적 분석이 있다면 사람들이 찾는 좋은 컨텐츠가 될 수 있다


대표적인 단발성 이슈 키워드는 역시 연예가 뉴스가 있다 

요즘 같은 경우를 보면  성추행 성폭행 미투에 관련된 연예인 조민기,오달수,조재현,선우재던,곽도원,선우재덕  이런 연예인 뉴스는 순간적인 휘발성 키워드가 되기 쉽다 


현제 연예인 성추행 성폭행 키워드는 의외적으로 오래가는 이유는  계속된 연결고리가 되어 폭로가 되고 있는 예외적 상황이지만  그렇다고  일년이 지난도 생명력을 유지 할 수는 없다  



그런다고 단발성 이슈 키워드를 무조건 배척할 필요는 없다고 본다.  단발성 이슈라도  미리 예지를 하고 꾸준히 찾아낼 능력만 있다면  그 효과는 대단할 것이고  그리고 그 안에서도 다시 생명력을 부여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길 수 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제일 좋은 방법은  단발성 이슈와 긴 생명력을 가진 정보성 컨텐츠를 같이 사용하는 것이 최고의 능력이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