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염 효과가 좋은 성분이 있는 5가지 식품



한가지.  참깨 


참깨에는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과잉 반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물성 스테롤이 들어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루푸스처럼 면역 체계가 신체 조직을 공격해 생기는 자가 면역 질환을 치료할 때는   면역 체계에 대한 과잉 반응을  정상으로 되돌려 놓고 면역 균형을 유지하는 게 필요하다"고 한다.  각종 씨앗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B1, B3와 망간, 아연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 B3, E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두가지. 호박 


호박네는 우리 신체에서 녹 방지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세포와 DNA에 손상을 주어 질병의 발단이 되는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호박에는 피부와 폐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인 베타카로틴이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세가지.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우리 몸에서 면역반응을 증가시키고 감염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또한 항균성이 있어 암 치료에도 이용되고 있다. 표고버섯에 들어있는 다당류는 항암 화학요법이나 방사선으로 인해 생기는 면역 손상 현상을 감소 시켜준다. 




네가지. 베리류 


베리류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이자 자연 항염증제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 몸에 염증을 증가 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서양식 식사를 할 때 딸기주스를 마시면 서구식 식단의 나쁜 것들을 상쇄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 딸기와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등 베리류 등과  치아시드와 호두, 토마토, 다크 초콜릿 등에도 이런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이 있다 . 




다섯가지 . 케일 


전문가들에 따르면  "케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소가 밀집한 음식으로 꼽을 수 있다"고 말한다. 채소로 위장한 비타민과 미네랄 알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아주 좋다고 한다 . 케일에는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 6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케일이 가지고 있는 질환의 치료 잠재력은 녹색 잎채소계의 초고봉이라고 불린다 .